포드 머스탱 마하-E 전기 SUV 비교
포드의 전기 SUV, 머스탱 마하-E는 최근 전기차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. 이 차량은 포드가 내놓은 첫 번째 전기차 전용 모델로, 다양한 라인업과 기능을 자랑합니다. 이 글에서는 머스탱 마하-E의 주요 특징과 비교점을 살펴보겠습니다.
1. 디자인과 실내공간
머스탱 마하-E는 SUV 형태로设计되었지만, 쿠페형 SUV의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. 후측면의 쪽창은 네모지게 꺾여있지 않고, 삼각형에 가까운 예리한 형상을 락니다. 실내공간은 넓고, 뒷좌석에 키 180cm 이상의 기자가 탈 때도 머리 공간이 남습니다. 이는 일반 머스탱과 재규어 I-페이스와 비교해도 실내 소재가 고품질입니다.
2. 성능
머스탱 마하-E는 0-96km/h까지 3초대 중반의 가속시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 GT 모델은 최고출력 480마력, 최대토크 83.0kg.m을 자랑하며, 0-60마일(약 0-97km/h) 가속에 3.8초가 걸립니다. 퍼포먼스 에디션도 480마력, 87.7kg.m를 낸다. 0-60마일 가속 시간은 3.5초입니다.
3. 주행거리
머스탱 마하-E GT는 미국 환경보호청(EPA)에 따르면, 270마일(약 435km)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받았습니다. 퍼포먼스 에디션은 260마일(약 418km)의 주행거리를 인증받았습니다. 이는 GT와 퍼포먼스 에디션의 인증 목표를 각각 250마일(약 402km), 235마일(약 378km)로 잡은 것보다 더 높습니다.
4. 가격
머스탱 마하-E의 기본 모델은 약 40,000달러부터 시작하며, GT 모델은 약 59,9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. 퍼포먼스 에디션은 약 64,9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. 이러한 가격은 테슬라의 모델 Y와 비교했을 때 더 저렴한 편입니다.
5. 라인업
머스탱 마하-E는 다양한 라인업을 제공합니다. 기본형인 셀렉트, 고급형인 프리미엄, 캘리포니아 루트 1, 스포티한 GT, 그리고 출시 기념 초회판인 퍼스트 에디션(First Edition) 등이 있습니다. GT와 퍼스트 에디션은 각각 250마일(400km)과 270마일(434km) 정도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.
6. 기술 특징
머스탱 마하-E는 모든 사양에 반자율주행형 운전보조 시스템인 Ford Co-Pilot360 2.0과 Ford Co-Pilot360 Assist 2.0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 또한, 포드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SYNC는 전 모델 기본입니다.
7. 판매 성과
포드의 2분기 EV 판매량은 23,957대로, 경쟁사인 제너럴 모터스의 EV 판매량을 능가했습니다. 이는 주로 머스탱 마하-E의 인기에 따른 것입니다. F-150 라이트닝 전기 픽업트럭과 E-트랜짓 전기 밴도 함께 판매량을 올렸습니다.
결론
포드 머스탱 마하-E는 전기차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. 다양한 라인업과 성능, 실내공간, 주행거리 등 다양한 특징을 자랑하며, 테슬라의 모델 Y와 비교했을 때 더 저렴한 가격을 자랑합니다. 또한, 포드의 전기차 판매량이 증가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.
참고 문헌
- 포드 머스탱 마하-E: 언젠가 왔을 미래, 하지만 너무 일찍 온 듯한 기분은? (2021-11-22)
- "이게 한국에 들어왔습니다" 머스탱 마하 E 실제로 보면 이런 느낌 (2021-11-01)
- '최초 시승' 포드 머스탱 마하E ”SUV 전기차에 왜 머스탱의 이름을 붙였는지는 모르겠지만, 어쨌든 포드가 내놓은 신상 전기차 머스탱 마하E를 둘러보고 잠깐 시승까지 해봤습니다. (2021-09-14)
- 머스탱 마하-E의 주도로 포드의 2분기 EV 판매가 GM보다 앞섰지만... (2024-07-05)
- '고성능 전기 SUV' 포드 머스탱 마하-E GT, 예상보다 높은 435km 인증 (2021-06-24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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